국립부산과학관 제공 국립부산과학관이 18일 경남테크노파크, 경남로봇랜드재단과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립부산과학관과 경남테크노파크는 이날 오전 경남테크노파크 본부동 3층 회의실에서 공동 과학 문화 콘텐츠 개발과 과학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양 기관은 과학 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국립부산과학관이 주관하는 동남권과학관협의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기관의 기반 시설을 활용한 과학 탐방 교육프로그램 등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이어 국립부산과학관은 경남로봇랜드재단과 이날 오후 경남로봇랜드재단 로봇연구센터 중회의실에서 과학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립부산과학관, 로봇연구센터, 마산로봇랜드를 연계해 과학기술 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이고 과학과 로봇의 융합 교육프로그램 및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 문화 확산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협약을 바탕으로 과학 체험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