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닫기

우여곡절 끝 아이티에 전해진 '하나님의 사랑'

0

- +

핵심요약

- 3번의 위기를 극복하고 구호품 전달
- 부산소망성결교회 원승재 목사, 삼성여고 학생들과 함께 두 팔 걷고 나서

강진 피해 아이티 이재민에 구호품 전달 성공적 마무리

지난 1월 8일, 원승재 목사가 지진 피해를 입은 아이티 이재민들에게 구호품을 전달했다. 원승재 목사 제공지난 1월 8일, 원승재 목사가 지진 피해를 입은 아이티 이재민들에게 구호품을 전달했다. 원승재 목사 제공부산소망성결교회 원승재 목사와 삼성여고 학생들이 두 팔을 걷고 나선 지진 피해 아이티 이재민 돕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강진으로 어려움을 겪던 중남미 최빈국 아이티를 위해 지난해 9월 각종 후원물품 컨테이너와 함께 아이티 현지인들 돕기에 나섰던 원 목사가 약 넉 달 동안의 사역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것이다.
 
2021년 9월 15일, 원 목사는 기독교 재단인 삼성여고 학생들이 직접 손으로 쓴 '사랑의 편지'와 함께 신발 15,000켤레, 의류 50,000벌, 라면 250박스, 피아노 3대, 의약품 등 컨테이너 4개 분량의 구호품을 마련했다.
 
원 목사는 부산시의 허가를 얻어 모집을 주도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운반비용이 당초 예상했던 2,000만원에서 1억원까지 급등하면서 구호품은 약 10개월 간 삼성여고 운동장에 발이 묶이는 위기에 맞닥뜨렸다.
 
이 소식을 접한 포스코플로우 김광수 사장이 비용과 배편을 책임지면서 구호품은 지난해 8월 10일, 삼성여고 운동장을 떠나 한달여 만인 9월 15일, 포르토프랭스항에 도착했다.
 
아이티 이재민들에게 구호품 전달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원승재 목사 제공 아이티 이재민들에게 구호품 전달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원승재 목사 제공 그런데 또다시 한번 위기가 찾아왔다. 포르토프랭스 세관이 관세 명목으로 평소 3배에 달하는 3만5천달러(4,300만원)를 요구하한 것이다. 이에 원 목사는 현지 법원 등을 돌며 탄원서를 모아서 관세를 2만5천달러(3,100만원)까지 낮출 수 있었고, 익명의 독지가와 현지 교포들의 성금으로 겨우 구호품을 찾을 수 있었다.
 
구호품을 트레일러에 실어 세관을 빠져나온 원 목사는 무장한 채 거리를 활보 중인 갱단을 피해 푸지에 있는 희망기술학교에 무사히 도달했다. 2010년 아이티 대지진 이후 원 목사가 현지에 개설한 교육시설로 이 곳에서 컨테이너 4개에 담겼던 구호품을 풀어 꾸러미 하나당 라면 6개와 신발 6켤레, 의류 20벌을 넣어 소포장했다. 이 꾸러미는 1월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 간 푸지와 포르토프랭스 레카이 등의 난민촌과 고아원, 종교시설 등에 전달됐다.
 
이처럼 우여곡절 끝에 구호품 전달을 마치고 돌아온 원 목사는 "무장한 갱단이 거점을 옮겨다녀 구호품을 나눠주는 과정도 쉽지 않았지만 후원자와 현지 교포, 선교사님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전달할 수 있었다"면서 "생각해보면 이 모든 과정이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없었더라면 불가능한 일이었다"고 회상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