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닫기

'2023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4월 8일 실시

0

- +

핵심요약

13일~17일까지 현장접수, 온라인은 16일까지 접수

부산시교육청은 3일 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시교육청 제공'2023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오는 4월 8일 시행한다고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원서접수는 현장 및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현장 접수는 13일 오전 9시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부산시교육청 지하 1층 소담정에서 한다.
 
온라인(http://kged.pen.go.kr) 접수는 접수 마지막 날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접수 기간보다 1일 단축한 16일 오후 6시까지 실시한다.
 
현장 접수 응시자들은 원서접수 시 최종학력 증명서, 여권 규격 증명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시험은 오는 4월 8일 6개 고사장에서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진자를 위한 시험 응시 안내는 다음달 24일 추가 공고할 예정이다.
 
고사장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화신중학교에, 중졸 검정고시는 안락중학교에 각각 설치한다.
 
또 고졸 검정고시의 경우 신도중학교(제1고사장), 금명중학교(제2고사장), 사하중학교(제3고사장), 대천중학교(제4고사장)에 각각 마련한다. 부산교도소와 부산소년원에도 고사장을 설치한다.
 
 장애인 응시자를 위해 고사장별로 장애인보조원을 1명씩 배치하고, '장애인 편의제공'신청을 할 경우 대독(代讀)·대필(代筆) 등 편의도 제공한다.
 
합격자는 오는 5월 9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를 통해 발표한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