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닫기

'난개발 문제·시장 의혹' 시민단체, 부산시 행정사무감사 30개 의제 제안

0

- +

핵심요약

해상케이블카 등 난개발 문제, 박형준 시장 둘러싼 각종 논란과 의혹 의제로 제안

부산시의회가 다음달 부산시 등을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부산시의회 제공부산시의회가 다음달 부산시 등을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부산시의회 제공부산지역 시민사회단체는 부산의 난개발과 지역순환경제, 박형준 시장을 둘러싼 의혹 등을 부산의회의 부산시 상대 행정사무감사 의제로 제안했다.  

부산공공성연대와 부산참여연대, 부산풀뿌리네트워크, 사회복지연대, 여성인권센터살림, 탈핵부산시민연대는 20일 오후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의회의 부산시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다뤄야할 30개 의제를 발표했다.

시민단체는 먼저, 부산의 난개발 문제와 관련해 해상케이블카와 황령산 유원지, 한진CY 부지 사전협상제, 부산 북항 재개발 문화 시설 등을 행감에서 다뤄야 한다고 제시했다.

또, 동백전과 동백통, 푸드플랜, 지역 공공은행 설립 등 지역순환경제 분야와 코로나19 대응과 지원책, 공공기관 운영 방식 개선 등도 도마 위에 올렸다.

시민단체는 이와 함께 방역수칙 위반과 요즈마 펀드 의혹, 엘시티 입주, 조직 개편 등 박형준 부산시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 역시 이번 행감에서 살펴볼 의제로 꼽았다.

시민단체는 "행정사무감사는 부산시의회가 부산시를 상대로 2021년 부산시 행정 전반에 대해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잘못된 부분을 지적해 시정을 요구함으로써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민선 8기 부산시의회가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것인 만큼 시정을 경제, 감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의회는 다음 달 3일부터 16일까지 부산시와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부산교육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