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닫기

국민의힘, "생곡재활용센터 '뇌물 스캔들', 민주당 사과해야"

0

- +

핵심요약

국민의힘 부산시당 "수도권 '화천대유' 이어 부산판 권력 비리 사건 발생"
뇌물수수 혐의 받는 부산시의원 관련, 민주당에 조사와 사과 요구

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 국민의힘 부산시당 제공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 국민의힘 부산시당 제공부산시자원재활용센터(이하 생곡재활용센터) 운영권 다툼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현직 부산시의원이 뇌물수수 혐의로 소환된 데 대해,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철저한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9.28 CBS노컷뉴스=[단독]"돈 건넸다" 진술 확보…부산시의원 뇌물수수 혐의로 경찰 소환]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29일 성명을 통해 "부산판 권력 비리인 생곡재활용센터 관련 A 부산시의원이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데 대해 민주당은 사과하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경찰이 생곡재활용센터 운영권 다툼과 관련해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민주당 소속 현직 A 부산시의원을 28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며 "A 시의원은 생곡재활용센터 무단점거를 주도한 업자 B씨로부터 1천만원대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은 A 시의원에게 돈을 건넨 B씨의 뇌물 공여자로부터 진술을 확보했으며, B씨는 부산경찰청 소속 C 총경에게 7년간 수천만원 상당 뇌물을 제공한 혐의도 받고 있다"며 "지난 4월 쓰레기 반입 중단 사태를 낳은 센터 운영권 다툼이 결국 경찰과 민주당 시의원이 유착된 '뇌물 스캔들' 권력 비리로 나타나고 있다"고 규정했다.
 
국민의힘은 "최근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성남도시개발공사와 화천대유 관련자의 권력 유착 비리가 드러나고 있는 시점에, 부산마저 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권력 비리 뇌물수수 혐의 사건이 발생했다"며 "경찰의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물론 집권 여당은 소속 지역정치인의 비리 의혹을 신속히 조사해 그 실체를 시민에게 낱낱이 밝히고, 향후 제2의 권력 비리 재발 방지 대책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